기사 상세

기업

정관장 “올 추석, ‘화애락’으로 건강과 마음 전하세요”

조동현 기자
입력 : 
2025-09-19 14:51:10
수정 : 
2025-09-22 10:48:44
기업 인사이드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인기가 뜨겁다.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추석선물 구매 의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가 선호하는 추석 선물은 과일(43.8%)에 이어 건기식(32.4%)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엄마와 아내에게 건강을 선물하고 싶은 이들에게 갱년기 여성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이 주목받는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등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22년 국제 학술지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홍삼은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가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홍삼 섭취가 체내 여성호르몬 농도에는 유의미한 변화를 주지 않았다.

이에 건기식 기업 정관장은 ‘홍삼’을 기반으로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당귀, 작약 등 부원료를 조합하여 ‘화애락’ 시리즈를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화애락 터닝미’는 갱년기 여성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홍삼 건기식이다.

정관장 ‘화애락’에 사용되는 정관장 6년근 홍삼은 정관장의 철저한 품질 관리에 합격한 것만으로 구성된다.

한편, 정관장은 10월 9일(목)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엔 정관장으로 正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정관장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다보록’ 등 스테디셀러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혈당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 등 정관장 전 품목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조동현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328호 (2025.09.24~09.30일자) 기사입니다]

[Copyright (c) 매경AX.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