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빈 얼굴 있네 있어, 친조카인 걸 왜 말 안했어요?"…'달까지 가자' 한가을의 우월한 유전자

배우 한가을 인스타그램 캡처

데뷔 4년차 신인 배우 한가을(본명 황가을)이 배우 원빈의 친조카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한가을의 이목구비는 날렵한 브이라인 얼굴에 또렷한 눈망울로, 누리꾼들은 "원빈 데뷔 때 분위기랑 비슷하다"며 놀라움을 전했다.


21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가수 남영주의 '다시, 꿈'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데뷔한 배우 한가을은 최근 MBC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에서 마론제과 마케팅팀 인턴 장예진 역으로 등장해 눈도장을 찍었다.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에 따르면 한가을은 원빈 친누나의 딸로, 한가을은 원빈과 3촌 관계 친인척이다.


소속사에 따르면 한가을은 스스로 연기에 대한 꿈을 키워온 끝에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그 과정에서 외삼촌 원빈의 도움은 전혀 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가을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한가을. 소속사 제공

1997년 KBS2 드라마 ‘프로포즈’에 출연하며 데뷔한 배우 원빈은 드라마 ‘꼭지’ ‘가을동화’ 영화 ‘킬러들의 수다’ ‘태극기 휘날리며’ ‘우리 형’ ‘마더’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사랑받았다. 원빈은 2010년 영화 ‘아저씨’ 이후 현재까지 15년째 연기 활동을 하지 않고 광고를 통해서만 근황을 알리고 있다. 2015년 5월 배우 이나영과 결혼했고, 그해 12월 아들을 얻었다.


뒤늦게 한가을이 원빈 친조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자 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속 일상 사진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특히 뚜렷한 눈망울과 이목구비는 누리꾼들로부터 "이렇게 보니 진짜 원빈과 닮았다", "외모 유전자 미쳤네", "원빈 얼굴이 있네 있어"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25년 10월22일(수) 1면 언박싱 [ON AIR 서울경제]


농산물·주택 전력가 상승에…생산자물가 한 달 만에 오름세 전환


관세협상, 타결 임박했다…김용범 정책실장, 김정관 장관 전격 방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