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급성 허혈성 뇌졸중 치료에 20여 년 만에 새로운 유전자재조합 의약품이 나왔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혈전용해제 ‘메탈라제주사 25mg’(성분명 테넥테플라제)이 지난 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성인 급성 허혈성 뇌졸중 적응증을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2002년 ‘액티라제’(성분…
SK바이오팜의 뇌전증 치료제 ‘엑스코프리(성분명 세노바메이트)’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두 번째 파이프라인 도입 기대감이 커지면서 증권사들이 잇달아 SK바이오팜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22일 보고서에서 SK바이오팜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752억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신약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자회사 '아첼라(Archela Inc)'를 설립했다. 아첼라는 개발에만 집중하는 NRDO(No Research Development Only, 개발중심형) 형태의 전문회사로 새로운 파이프라인 발굴과 임상시험 진행, 기술수출과 상용화 등 신약개발…
경영 악화로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동성제약이 회생 인가 전에 인수합병(M&A)을 성사시켜 재도약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동성제약은 서울지방변호사회에서 회생절차 관계인 설명회를 2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채권자들을 대상으로 회생절차의 진행 경과와 조사위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