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4일 (금)
바이오워치 > 해외

해외

20 개의 기사가 있습니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하노이서 ’한국형 건강검진‘ 선보여
서울대병원 강남센터가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베트남 최대 기업 빈그룹이 운영하는 빈멕국제병원에 의료인력을 직접 파견한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지난 21일 베트남 하노이 빈멕국제병원에서 ‘한국형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필리핀서도 K-헬스케어 열풍...현장서 '8억 수출' 계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필리핀 현지에서 국내 헬스케어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 가운데, 현장에서 8억원 이상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15~18일 필리핀 클락의 SMX 컨벤션 센터에서 '2024 한-필리핀 보건의료 공공조달 네트워킹' 행사를…
고독했던 40년의 mRNA 연구, 결국 노벨상 거머쥐었다
2023년 노벨생리의학상은 코로나19(COVID-19)에 효과적인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을 개발에 결정적인 공을 세운 카탈린 카리코(Katalin Karikó) 독일 바이오엔텍 수석 부사장과 드루 와이스먼(Drew Weissman)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의대 교수에게 돌아갔다.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 노벨위원회는 2일(현지시간)…
초기 간암에 면역항암제 '티쎈트릭' 병용...‘절반의 성공’
로슈의 대표적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이 초기 간암 환자 치료에 애매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최신 임상 결과,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과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병용요법을 시행한 환자들에서는 유의미한 생존율 개선효과가 확인되기는 했다. 하지만, 임상에 포함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