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유자 비타민 슬리핑 팩’. 제이준코스메틱 제공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매출 비중이 높은 대표적 ‘K뷰티’주다. 특히 중국 마스크팩 시장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시작되며 화장품, 면세점 등 소비주로 매수세가 확산한 것이 주가 급등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최근 국내 저가 뷰티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4월 아성다이소(다이소)를 통해 선보인 ‘슬리핑 팩’ 3종이 관련 카테고리 판매량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이달 들어 롯데마트와 손잡고 롯데마트 내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플러스에 단독 입점할 ‘유자 비타민 슬리핑 팩’을 출시하기도 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오랜 적자를 끝내고 올해 2분기 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분기 매출 14억7000만 원, 순이익 13억8700만 원이었다. 1분기에는 23억6200만 원 순손실을 기록한 바 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2020~2024년 코로나19, 중국 내수 부진 등으로 연간 398억~68억 원 수준의 순손실을 냈다.
이슬아 기자
island@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슬아 기자입니다. 국내외 증시 및 산업 동향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금 57% 뛸 때 한화에어로 161% 날았다… 글로벌 투자자산 ‘에브리싱 랠리’
[오늘의 급등주] 원전 기업 변신 애드바이오텍, 美 SMR 열풍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