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 잡은 우리은행, 최대 연 7.5% 적금 출시

삼성월렛 잡은 우리은행, 최대 연 7.5% 적금 출시

박소연 기자
2025.10.20 10:21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최고 연 3.5% 금리 제공

우리은행이 삼성전자의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의 금융서비스 운영 사업자로 단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기존의 삼성페이 결제 방식에서 나아가 '머니'와 '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은행 계좌를 연결하거나 충전을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 시마다 자동으로 쌓이는 포인트를 다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출시에 맞춰 전용 예금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2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연 3.5%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0.1%이며, '삼성월렛 머니' 서비스를 연결하면 △가입 후 1년간 연 2.4%포인트(p) △연말까지 가입 시 연 1.0%p의 우대금리가 추가돼 최고 연 3.5%가 적용된다. 삼성월렛 앱에 연결된 우리은행 모바일 웹을 통해 선착순 20만명까지 가입할 수 있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적금'은 월 최대 납입한도 30만원의 자유적립식 예금으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의 연결계좌를 우리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에 한해 '우리WON뱅킹' 앱에서 선착순 10만 명까지 최고 연 7.5% 금리로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연 2.5%이며, △'삼성월렛 머니' 3회 이상 충전 시 연 2.0%p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보유 시 연 1.0%p △최근 6개월 내 우리은행 예·적금 및 청약상품 미보유 시 연 2.0%p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이외에도 우리은행은 'NEW 삼성월렛머니 고객님을 위한, 럭키박스!'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응모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최대 1만8000머니(20만명)를, '삼성월렛 머니'를 1회 이상 충전하면 최대 2만 머니(20만명)를 제공한다. 또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과 '삼성월렛머니 우리 적금'을 모두 가입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 폴드7·플립7·울트라 워치 등을 증정한다.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신규 가입 시 △최대 3000포인트 △첫 결제 시 3000포인트 △우리은행 계좌로 충전 결제 시 결제금액의 1.5%p 추가 적립 등 서비스 출시 기념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삼성월렛 앱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이용고객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겠따"며 "삼성전자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로 말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