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인 교수, 충북대 최우수 연구실적 교원 ‘Galaxia 학술연구상’ 수상

충북대 수의대, 2년 연속 CBNU Galaxia상 수상


8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이성인 교수(사진)가 교내 최고 연구성과자에게 수여되는 ‘2025년 CBNU Galaxia 학술연구상’을 수상했다.

이성인 교수는 지난달 26일 열린 충북대 개교 74주년 기념식에서 ‘CBNU Galaxia’ 수상자 대열에 합류했다.

Galaxia 학술연구상은 수의과대학과 의과대학, 약학대학을 통틀어 최근 1년간 논문 게재 실적이 최상위에 해당하는 교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충북대 수의대는 지난해 김학현 교수(수의내과학)에 이어 이성인 교수까지 2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성인 교수는 아시아수의외과인정전문의로 Scientific Reports, PLOS ONE 등 국제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며 충북대를 넘어 한국 수의외과학의 연구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해왔다.

2021년 9월 충북대학교에 부임한 이후 총 39편의 논문을 발표한 가운데 35편이 SCI(E)급, 24편이 주저자 논문이다. 지난해에는 한 해 동안만 SCI(E)급 주저자 논문 11편과 공동저자 논문 2편을 발표하며 뛰어난 연구 생산성과 지속적인 학문적 성취를 보였다.

충북대 개교 74주년 기념식에서 Galaxia상을 수상하는 이성인 교수

이성인 교수팀은 충북대 수의대에서 연부조직 및 종양외과를 담당하고 있다. 종양의 면역학적 특성과 생리학적 환경을 융합적으로 탐구하며,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를 위한 혁신적 의료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이성인 교수는 “이번 수상은 함께 연구하고 임상 현장을 지켜준 동료 연구자들과 학생들, 그리고 실험실 및 기초 분야에서 연구를 함께해 주신 교수님들 덕분”이라며 “연구와 임상, 그리고 교육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될 때 비로소 진정한 수의학적 발전이 이루어진다고 믿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연구와 임상이 조화를 이루고, 기초와 응용이 함께 발전하는 학문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며 “작은 실험실의 연구가 환자와 보호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치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혜수 기자 studyid0811@gmail.com

이성인 교수, 충북대 최우수 연구실적 교원 ‘Galaxia 학술연구상’ 수상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