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겨울 옷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짧아진 가을과 길어진 겨울, 여기에 고물가까지 겹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간절기·방한 의류를 장만하려는 움직임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시즌 경쟁에 돌입한 가운데, 신성통상이 운영하는 탑텐과 탑…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벌어지며 부쩍 쌀쌀한 바람이 부는 요즘입니다. 이맘때면 어김없이 뜨끈한 길거리 간식이 생각나죠. 벌써부터 거리 곳곳에는 붕어빵, 호떡 등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간식들이 하나둘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이주의 픽’에서는 유통가에서 일찍 준비한 겨울 간식들을 …
긴 명절 연휴를 앞두고 설레는 요즘입니다. 연휴 기간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어디를 갈지 고민 중이라면 도심 쇼핑몰도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요 쇼핑몰들은 추석 기간에도 문을 열고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몰에서 산리오캐릭…
가을이 시작되면서 톤온톤의 Y2K 패션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데님’, 이른바 청청 패션입니다. 데님은 Y2K를 대표하는 소재로 기성세대에는 ‘향수’로,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운 ‘힙함’으로 자리 잡은 소재입니다. 특유의 자연스러움과 범용성으로 세대와 스타일을 가리지 않는…
좋아하는 것에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단순히 필요한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취향을 담은 삶의 방식을 구매하는 ‘취향 소비’ 흐름이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패션 플랫폼 무신사 자회사 29CM가 그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옷을…
요즘 러닝 열풍이 심상치 않습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 한강 러닝 트랙 곳곳에서 함께 달리는 무리를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러닝크루’ 문화가 러닝 열풍의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혼자 뛰는 운동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달리고 인증샷을 남기는 등 러닝크루 모임이 하나의 라이…
최근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와인의 성지’로 떠오르는 곳이 있습니다. 지난해 문을 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1층에 있는 ‘와인셀라’입니다. 지난달 29일 오후 6시가 되자 와인셀라 안이 시민들로 북적였는데요. 이날 진행된 ‘몽라셰 와인 캠프’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23일 오후 찾은 강원 정선군의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야외 가든에 모인 투숙객들이 가리왕산을 바라보며 ‘숲멍’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해 질 무렵에는 2층 요가 클래스에서 뭉친 근육을 풀고, 밤에는 옥상에서 ‘별멍’을, 가든에서 ‘불멍’을 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올해는 광복 80주년입니다. 이를 맞아 매장 두 곳의 8월 한 달 수익금 전액을 독립유공자 후손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특별 기부하겠다고 밝힌 기업이 있는데요. 스타벅스코리아가 그 주인공입니다. 수익금을 기부하는 매장은 독립문역점과 환구단점입니다. 이 두 곳은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되는…
광복 80주년을 앞두고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KI ONE)’은 한국산 보리와 물 등 100%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광복 80주년 에디션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에…
장마와 폭염이 번갈아 이어지며 눅눅한 여름 공기가 쉽게 가시지 않는 요즘입니다. 이럴 땐 시원한 막걸리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데요. 단순히 막걸리를 맛보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번 주 이주의픽에서는 막걸리에 대한 색다른 체험…
고물가 시대에 나만의 개성을 살리면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챙길 수 있는 ‘셀프 웨딩 스냅’이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웨딩 스냅은 전문 업체를 통해 촬영과 스타일링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 부담이 있고 포즈까지 정형화된 방식이 많아 …
여름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오면서 아이들과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는 분이 많죠. 최근 아이와 함께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며 ‘키캉스(키즈+호캉스)’라는 신조어도 등장했습니다. 호텔 업계에서는 키즈 전용 프로그램이나 맞춤형 객실, 인기 캐릭터 협업 등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
비가 와도 스타일은 포기 못 하는 분들 많으시죠. 장마 시즌을 앞두고 비 오는 날은 물론이고 화창한 날에도 신을 수 있는 레인슈즈가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영국 브랜드 ‘바버’는 올해 봄여름 시즌 레인부츠 품목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렸습니다. 남성용 제품은 5…
평범했던 장소가 어느 날 음악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드넓은 리조트, 철거를 앞둔 아파트, 도심 속 다리 밑까지. 익숙하지만 낯선 공간에서 열리는 이색 음악 페스티벌을 통해 올여름 일상에 짧은 탈출을 제안합니다. 인천 영종도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티는 리조트 시설 전체를 무대로 폭넓게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