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디지털·AI 물관리 기술 전파
이번 세션은 KGGTF가 주최한 KGID 2025의 공식 프로그램으로, 수자원공사와 세계은행 Water GP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공사는 AI 정수장을 중심으로 그간 구축해온 물관리 데이터 및 대표사례와 디지털, AI를 접목한 물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는 인도, 몽골 등 여러 개발도상국을 담당하는 세계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향후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면담도 활발히 이뤄졌다.
이외에도 세계은행 Water GP와 디지털·AI 기반 물관리 교류 프로그램을 2026년 상반기에 한국에서 공동 개최하기로 합의하는 등 협력을 더욱 확대했다.
사로즈 주마 즈하 세계은행 Water GP 부문장은 "이번 세션이 앞으로도 세계은행과 한국수자원공사의 연계로 글로벌 물관리 혁신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고영공 공사 인재개발원장은 "KGGTF와의 성공적인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은행 Water GP와 직접적인 협력 단계로 발전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디지털·AI 물관리 솔루션을 세계은행의 글로벌 협력 플랫폼과 연계해 국제적 표준으로 확장하고, 전 세계 물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파이낸셜뉴스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3
파이낸셜뉴스 헤드라인
더보기
파이낸셜뉴스 랭킹 뉴스
오전 8시~9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