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평] 대구 군위군, 대구 편입 2년 넘도록 의료서비스 개선 안 돼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대구에 편입된 지 2년 4개월이 됐지만 병원 하나 없고 야간 진료가 가능한 곳은 군위군 보건소가 유일한데요, 하지만 보건소에는 공보의 3명이 24시간 당직하고 있어 인력과 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응급처치에 어려움이 많은 실정인데요.
윤영국 대구시 군위군 보건소장 "병원급이 없기 때문에 의원급으로서는 낮 진료밖에 못 하거든요. 그러니까 밤에는 사실 보건소가 당직을 서주지 않으면 여기는 완전히 무의촌이 돼버립니다."라고 했어요.
네, 대구시로 편입되어도 기대했던 의료 서비스는 2년이 넘도록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니, 군위군 주민은 무늬만 대구 시민입니까?
Copyright ⓒ 대구MBC.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대구MBC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3
대구MBC 헤드라인
더보기
-
'째깍째깍' 다가오는 대구시 국정감사···홍준표 "나를 비방하는 국감 될 것, 시장 당시 성과 공개하겠다"
2시간전 -
도로 점령하고 경찰차 막고···대구 폭주족 9명 송치, 1명은 지명수배
2시간전 -
대구서 학생들에게 '선정적 동영상' 틀고 "똑같이 따라 춤춰"···가해 교사, 2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
2시간전 -
"학폭위 '1점 누락'이 학생 사망 불러"···경북도교육청 국감서 의혹 제기
20시간전재생하기
-
플레이오프 보러 라팍 갔다가···경기장 밖은 '차량 털이' 한창
20시간전재생하기
-
"이러다 100주 채우나" 대구 아파트 매매가 99주째 하락···전셋값 4주 연속 상승
3시간전
대구MBC 랭킹 뉴스
오후 4시~5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