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 가정위탁제도 활성화 및 위탁아동 복지 증진 방안 모색

최우은 기자 TALK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박기영 강원도의원과 간담회
▲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장미희)는 지난 30일 강원도의회에서 박기영 강원도의원과 간담회를 열고 가정위탁제도의 활성화와 위탁아동의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장미희)는 지난 30일 강원도의회에서 박기영 강원도의원과 간담회를 열고 가정위탁제도의 활성화와 위탁아동의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는 강원지역 위탁가정의 안정적 운영과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위탁가정 모집 확대와 사례관리 인력 확충,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책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현장에서는 위탁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제도적 뒷받침의 필요성도 강조됐다.

박기영 도의원은 "강원지역 위탁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위탁아동의 복지가 한층 더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미희 관장은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위탁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우은 기자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