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으로 야구·축구·농구까지 즐긴다…아파트에서?

김준희 기자 TALK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DK아시아, 스크린 스포츠 브랜드와 계약 체결
국내 아파트 최초 단지 내 상업시설 조성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7개 종목 설치
DK아시아가 후분양 단지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 국내 아파트 최초로 스크린 스포츠 시설을 도입한다. 단지 내에서 쉼과 일상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

스크린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레전드 히어로즈 내부 전경./자료=DK아시아 제공
DK아시아는 지난 16일 스크린 스포츠 브랜드 '플레이 레전드'와 계약을 체결하고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를 개장한다고 21일 밝혔다.

레전드 히어로즈는 국내 스크린 스포츠 대표 브랜드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IT(정보통신) 기술과 스크린 시스템으로 구현한 체험 공간이다. 현재 잠실 롯데월드몰을 비롯해 국내 리조트 소노캄, 쏠비치, 소노펠리체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레전드 히어로즈가 국내 아파트 단지 내에 조성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천·경기권에서도 첫 번째 개장이다. 설치되는 스크린 스포츠 종목은 가장 인기가 많은 배팅, 피칭, 사커(축구), 양궁, 농구, 액션레이싱, 캔디슬러시 등 7개로 구성했다.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는 단지 내 상업시설인 '로열 아너스 애비뉴'에 들어선다. 설계 단계부터 상업시설 지하에 배치해 단지 내로 소음이 유입되지 않도록 했다.

왼쪽부터 DK아시아 김진성 수석부장, 김형남 전무, 플레이 레전드 박상수 대표, 박정웅 과장이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 계약 체결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자료=DK아시아 제공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DK아시아가 '리조트 도시'라는 콘셉트 아래 공급하는 후분양 단지다. 150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74·84·99㎡로 구성됐다.▷관련기사:[르포]호텔식 수영장, 에버랜드 조경…리조트 아파트의 집들이(2024년9월26일)

리조트 도시 콘셉트에 맞게 DK아시아는 기존 아파트에서 보기 어려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 푸드앤컬쳐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삼식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최대 55인승(66피트) 파워 카타마란 요트 두 척을 활용한 입주민 전용 요트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김형남 DK아시아 전무는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는 로열파크씨티즌들이 단지 내에서 건강한 쉼과 일상이 힐링이 되는 삶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로열파크씨티즌의 특별한 자부심이 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로열파크씨티 가치를 꾸준히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