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우리 아파트 소통·화통 데이' 개최

정소양 기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반포래미안아이파크서 18일 열려…주민 화합의 장 마련

서초구는 '우리 아파트 소(笑)통·화(和)통 Day'를 오는 18일 반포1동 반포래미안아이파크에서 개최한다. /서초구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공동주택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축제인 '우리 아파트 소(笑)통·화(和)통 데이(Day)'를 오는 18일 반포1동 반포래미안아이파크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올해 두 번째 행사로, 아파트 거주 비율이 60%를 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2023년부터 서초구가 지원하고 있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는 주민 장기자랑과 서초구의 ‘찾아가는 꽃자리 콘서트’, 버블 매직쇼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비롯해 △퍼스널 컬러 진단 △플리마켓 △가족 인절미 만들기 체험 △야외 영화 상영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장에서는 서초구의 이동 생활 서비스인 '바퀴달린 서초 우산과 칼', '업사이클링 가드닝', '반려식물 클리닉' 등도 함께 운영된다. 구는 이 같은 행사를 통해 공동주택 내 점차 사라지는 이웃 간 교류를 회복하고, 인근 단지 주민에게도 소통의 필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지난 9월 20일에는 서초현대슈퍼빌에서 올해 첫 ‘소통·화통 Day’가 개최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이웃과 정을 나누고 서로를 배려하는 건강한 공동주택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