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사전점검 성료… 하이엔드 주거단지 품격 돋보여

박용환 기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5성급 커뮤니티와 조경의 정제된 조화에 입주 예정자 호평
개포 우성 7차 수주 본격화…하이엔드 주거 경쟁력 강화 나선다


대우건설이 시공한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점검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라체르보푸르지오써밋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시공한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점검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점검은 단지의 품질과 공간 완성도를 입주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대우건설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을 통해 프리미엄 주거 상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했다.

현장을 찾은 입주예정자들은 세련된 커뮤니티 공간 구성 중앙 선큰미러폰드(Sunken MirrorPond)를 중심으로 계획된 조경의 조화 마감 디테일과 동선 설계의 정교함 등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커뮤니티 시설은 5성급 호텔 라운지를 연상케 하는 고급 인테리어와 사용자 중심 설계로 주목을 받았. 사진은 어린이들 책 읽은 공간. / 대우건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은 5성급 호텔 라운지를 연상케 하는 고급 인테리어와 사용자 중심 설계로 주목을 받았으며 실사용 편의성과 감성적 품격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조합 관계자는 "단지 외부 조경과 내부 커뮤니티 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마치 하나의 작품처럼 단지 전체가 조화롭게 구성돼 있다"며 "디테일한 마감과 섬세한 시공에서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역량이 유감없이 드러났다"고 전했다. 실제로 사전점검 기간 동안 진행된 입주예정자 만족도 설문에서도 대다수가 ‘기대 이상’이라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은 대우건설이 주택문화관 ‘써밋갤러리’를 통해 제시한 모던한 한국적 고급스러움, 절제된 품격 그리고 미적 아름다움이 구현된 공간 철학을 실제 단지에 가장 완성도 높게 반영한 사례로,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의 희소성과 상징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써밋(SUMMIT)’의 결정체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단지 중앙에 배치된 선큰미러폰드는 단순한 조경 요소를 넘어 단지의 상징성을 담아내고 있으며 커뮤니티 공간과의 시각적 연결을 통해 입주민의 일상 속에 자연과 예술이 스며드는 휴식 구조를 완성했다.

대우건설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를 바탕으로 개포 우성 7차 재건축 수주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에서 선보인 고급스러운 단지 구성과 사용자 중심 커뮤니티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개포 우성 7차에서도 차별화된 공간 품질을 선보일 것"이라며 "써밋 브랜드의 정체성과 함께 모든 과정에 ‘장인정신’을 담아낸 하이엔드 단지를 통해 입주민에게 깊이 있는 주거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향후에도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조경의 융합,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공간 전략, 디지털 기술과 예술의 접목 등 다양한 혁신 요소를 통해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