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설악산 단풍 시작…10월 말 단풍 절정 예상

이채린 기자 TALK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일 관측장소에서 바라본 관측장소*에서 바라본 설악산 단풍. 기상청 제공
강원지방기상청은 올해 설악산(1708m)의 첫 단풍이 2일 시작됐다고 2일 발표했다. 단풍 시작은 산 전체가 정상에서부터 20%가량 물들었을 때를, 단풍 절정은 80%가량 물들었을 때를 기준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단풍 절정은 시작 약 20일 이후에 나타난다.

올해 단풍 시작은 지난해보다 2일 빠르고 평년에 비해 4일 늦었다. 설악산 단풍은 지난해 10월 4일 시작됐고 평년 시작일은 9월 28일이다. 지난해 단풍은 10월 29일 절정이었으며 평년 단풍 절정일은 10월 17일이다.

기상청에서는 기상청 날씨누리(www.weather.go.kr)를 통해 전국 21개 주요 유명산의 단풍현황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단풍 전 △단풍 시작 △단풍 절정 시 촬영한 사진을 지도와 함께 제공해 누구나 단풍 실황을 살펴볼 수 있다.

기상청은 "단풍 여행 전 기상청 날씨누리와 '강원 단풍·기상 융합서비스((http://www.kma.go.kr/gangwon/maple)'의 단풍 실황과 기상정보를 참고해달라"고 말했다.

강원 단풍·기상 융합서비스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국립공원 탐방로(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태백산)의 단풍 실황, 기상정보, 주요 산의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