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8일 여야 대표와 오찬 회동 뒤 장동혁과 단독 회담
이재명 대통령이 다음주 월요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단독 회담을 갖습니다.
의제 없이 따로 만나자는 야당 요구를 받아들인 거죠.
그 전에 여야 대표와의 오찬도 있는데 평소 냉랭했던 여야 대표간 악수하는 모습도 그 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인해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다음주 월요일 여야 대표와 오찬 회동을 합니다.
[김병욱 / 대통령 정무비서관]
"국정 현안에 대한 허심탄회한 의견 교환을 위해 여야 대표와 회동합니다. 이번 회동은 특별한 의제를 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찬 이후에는 이 대통령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간의 단독 회담이 이어집니다.
역시 의제 없이 진행되는데, 장 대표는 민생 현안을 중심으로 최근 논란 사안을 다 문제제기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대표]
"특검법을 연장한다든지 특별재판부를 설치한다든지 결국은 야당을 탄압하고 결국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해서 민생을 챙기기보다 야당을 탄압하는 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와 장 대표의 첫 만남도 주목됩니다.
[박수현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정말 악수를 하실 거냐', 이런 질문들을 하실 텐데. 아니 국민께서 다 지켜보시고 기대하시는데 악수를 안 하시겠습니까."
대통령실 관계자는 "세부 사안을 더 조율할 예정이지만 합의문이 나오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손인해입니다.
영상취재 : 김기태 이 철
영상편집 : 배시열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채널A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3
채널A 헤드라인
더보기
채널A 랭킹 뉴스
오후 11시~자정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