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6·25 참전 75주년 앞두고 中인민군 열사묘 보수공사 착공
조선중앙통신은 "황해북도 신평군에 있는 중국인민지원군열사묘 개건보수공사 착공식이 22일 현지에서 진행"됐다고 23일 보도했다.
착공식에는 북측에서 강철호 도시경영성 부상이 참석해 연설했고, 왕야쥔 북한 주재 중국대사와 방북 중인 중국인민지원국 노병 및 열사 가족 대표단, 중국 유학생과 화교도 함께했다.
중국군은 1950년 10월 19일 압록강을 넘어 6·25전쟁에 참전했고, 첫 승리를 거둔 10월 25일을 항미원조 기념일로 정했다. 항미원조는 미국에 대항하고 북한을 돕는다는 뜻이다.
북중 양국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중국 전승절 80주년 열병식 참석을 위한 방중 이후 양국 관계 복원을 위한 노력에 힘 쏟고 있다.
앞서 왕 대사는 21일 북한을 방문한 중국 측 '성묘·답사 대표단'을 만나 '북중 우의'를 강조했다고 주북 중국대사관이 밝혔다.
Copyright ⓒ TV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기자 프로필
TV조선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
QR을 촬영해보세요. TV조선 뉴스앱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QR을 촬영해보세요. TV조선 뉴스앱 IOS 다운로드
3
TV조선 헤드라인
더보기
-
"15억원 정도면 서민아파트" 또 국민 열불나게 한 與 의원
5시간전 -
野 김장겸 "이진숙, 최민희 의원실서 '화환 요청' 연락 받아"…최민희 "방미통위, '요청 받은 바 없다' 답변" 반박
1시간전 -
국힘 김민수 최고, 민주당 한정애 의장에 ‘차이나 머니 리스크’ 토론 제안…"자신 있으면 붙자. 일주일 드릴게요"
1시간전 -
"美·이스라엘, 가자지구 분할 재건 구상…트럼프 사위가 주도"
53분전 -
李대통령, 스캠·마약 등 '초국가범죄 대응' 장관회의 주재
37분전 -
[류병수의 강펀치] 이기인 "시의원을 밀치며 욕설하는 김현지의 사진과 영상 공개 예정"
2시간전
TV조선 랭킹 뉴스
오후 5시~6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