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트럼프 대미 투자 요구에 "비현실적" 비판
또 투자금이 트럼프 대통령 및 공화당 유력 인사들과 관련이 있는 부문에 잘못 쓰일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했다.
21일(현지시간) WSJ은 사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너무 빨리 움직이고 많은 것을 발표하기 때문에 진짜와 과장된 것을 구분하기 어렵다"면서 대표적 사례가 대미 무역 협상의 일환으로 외국 정부들이 제시한 투자 약속이라고 짚었다.
신문은 그러면서 "이러한 약속은 규모가 너무 커서 실현 가능성이 작으며, 미국의 거버넌스와 재정 능력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관세 인하를 대가로 한국과 일본에 각각 3천500억 달러와 5천500억 달러(약 501조 원)의 대미 투자를 요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WSJ은 "의회의 승인이나 법률 없이 운영되는 사실상의 국부펀드"라고 평가했다.
Copyright ⓒ TV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TV조선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
QR을 촬영해보세요. TV조선 뉴스앱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QR을 촬영해보세요. TV조선 뉴스앱 IOS 다운로드
3
TV조선 헤드라인
더보기
-
"15억원 정도면 서민아파트" 또 국민 열불나게 한 與 의원
5시간전 -
野 김장겸 "이진숙, 최민희 의원실서 '화환 요청' 연락 받아"…최민희 "방미통위, '요청 받은 바 없다' 답변" 반박
1시간전 -
국힘 김민수 최고, 민주당 한정애 의장에 ‘차이나 머니 리스크’ 토론 제안…"자신 있으면 붙자. 일주일 드릴게요"
1시간전 -
"美·이스라엘, 가자지구 분할 재건 구상…트럼프 사위가 주도"
55분전 -
李대통령, 스캠·마약 등 '초국가범죄 대응' 장관회의 주재
39분전 -
[류병수의 강펀치] 이기인 "시의원을 밀치며 욕설하는 김현지의 사진과 영상 공개 예정"
2시간전
TV조선 랭킹 뉴스
오후 5시~6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