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참사 특조위 "윤석열·이상민·오세훈도 참사 조사 대상"
송기춘 특조위원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참사에 대해 묻고 답을 얻어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송 위원장은 "참사 관련 판단에 관여한 실무자를 조사한 뒤 상급 기관에 책임 문제를 논의하는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위원장은 현재 검찰·경찰 등과 중복되지 않도록 조사 계획 등을 협의하고 있다고 했다.
참사 당일 구조에 나섰다가 최근 숨진 소방관들도 희생자 범주에 포함할 수 있다고 보고 별도 조사 여부를 검토 중이다.
회견에 앞서 특조위는 제38차 위원회 회의를 열고 참사 3주기 성명서를 의결했다.
특조위는 성명서에서 "사고 예방과 대비는 물론 참사가 벌어지던 당시와 이후 수습 과정에서도 국가는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 정부가 구성됐어도 국가의 역할과 책임은 단절되지 않았다. 최고 책임자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진상규명 및 재발 방지 약속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Copyright ⓒ TV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TV조선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
QR을 촬영해보세요. TV조선 뉴스앱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QR을 촬영해보세요. TV조선 뉴스앱 IOS 다운로드
3
TV조선 헤드라인
더보기
-
3중 규제에 대출 갈아타기 또 막혔다…실수요자 "황당하고 분통"
2시간전재생하기
-
[단독] 시아누크빌 도로서 "대사관 전화해줘요" 외친 한국인…무사 귀국
1시간전재생하기
-
병해충 확산에 조기 수확한 배춧값 폭락…김장철 앞두고 수급 '비상'
1시간전재생하기
-
"카트에 약 쓸어담아" 창고형 약국 확산…"싸고 다양" ↔ "오남용 우려"
1시간전재생하기
-
[단독] 이상경 국토차관, 일시적 2주택자 된 이유는?…"자선사업가도 아니고, 아파트값 회복 안돼 늦게 팔았다"
2시간전재생하기
-
욕조에 빠진 생후 4개월 아이 '중태'…"TV 봤다" 친모 체포
1시간전재생하기
TV조선 랭킹 뉴스
오후 10시~11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