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캄보디아 사망 대학생' 유해 송환…가족 품으로 外

이채연 기자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오늘(21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캄보디아 사망 대학생' 유해 송환…가족 품으로 (AM 7:00 인천국제공항)

캄보디아 범죄 단지에서 고문으로 숨진 20대 대학생의 유해가 오늘 오전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어젯밤 캄보디아에서 송환된 박 씨의 유해는 오전 7시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유족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박 씨는 지난 7월 캄보디아로 향한 뒤 웬치라 불리는 범죄 단지에서 고문을 당하다 8월 초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정확한 사인 규명에는 2주 정도가 걸릴 전망입니다.

▶ 'SM 시세 조종'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오늘 1심 선고 (AM 11:00 서울남부지방법원)

SM 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주가 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카카오 김범수 창업자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서울남부지법은 오늘 오전 11시,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김범수 창업자에 대한 선고 공판을 진행합니다.

앞서 검찰은 징역 15년의 중형을 구형했습니다.

김 창업자는 2년 전 SM엔터 인수 과정에서 경쟁사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막기 위해 카카오가 더 높은 가격으로 주식을 대량 매수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APEC 재무·구조개혁장관회의…구윤철 경제부총리 주재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각국 장관급 인사들이 참석하는 재무·구조개혁장관회의를 열립니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하며, 디지털 경제 가속화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혁신, 금융, 재정과 구조개혁의 역할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20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이 의장국으로 주최하는 재무장관 회의로, 재무장관회의와 구조개혁장관회의를 처음 연계해 진행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