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ISO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신현우 기자
입력
수정 2025.10.23. 오전 9:4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오른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가 국제표준화기구(ISO) 통합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롯데건설 제공)/뉴스1ⓒ news1


(서울=뉴스1) 신현우 기자 = 롯데건설은 최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37001·ISO 37301은 기업이 ISO가 정한 기준에 따라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구축·이행하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해당 인증은 조직이 직면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위반 등의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이를 통제·관리할 수 있는 기업에 부여된다.

롯데건설은 컴플라이언스 사무국을 중심으로 매년 CP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법 위반에 따른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체계를 강화해 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사 차원에서 규범준수 문화를 확산시켜 조직 전반의 준법경영 수준을 더 높이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