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2025 국제 항공우주 심포지엄 개최

김예원 기자
입력
수정 2025.10.21. 오전 11:1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정상화 공군참모총장과 각국 공군 및 항공우주군 지휘관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관계자들이 1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23 국제항공우주 심포지엄'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공군 제공) 2023.10.16/뉴스1


(서울=뉴스1) 김예원 기자 = 공군이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2025 국제 항공우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글로벌 전략경쟁 시대, 항공우주력 발전 방향과 K-방산의 미래'를 주제로 열렸으며, 손석락 공군참모총장과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모리타 타케히로 일본 항공막료장 등의 국내·외 주요 인사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션Ⅰ에선 '국제 안보 환경의 변화와 항공우주력 발전 방향'에 대한 발표, 세션Ⅱ에서는 '신 성장동력으로서의 항공우주산업 도약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손 총장은 "항공우주력은 군사력의 한 영역에 머무르지 않으며, 국가안보와 국제질서 유지에 있어서도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이번 심포지엄이 항공우주산업 도약 전략을 모색하고 이를 실질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민·관·군 협력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