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7일 일본 방문 예정… 다카이치 신임 총리와 회담

김인영 기자
입력
수정 2025.10.22. 오후 1:4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을 방문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 일왕 부부를 만날 예정이다. 사진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1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오찬 행사에 참석한 모습. /사진=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을 방문한다.

22일 일본 매체 후지뉴스네트워크에 따르면 기하라 미노루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일본으로 초청하게 됐다"며 "체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29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을 방문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와 회담할 계획이다. 또 일왕 부부도 만난다.

기하라 관방장관은 트럼프 대통령 방일에 대해 "일미(미일) 동맹을 한 층 더 강화하는 데 있어서 의의가 있는 기회"라며 "일본 정부로서 트럼프 대통령 방문을 마음으로부터 환영한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 방한 전 일본을 먼저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29일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