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證, 2025년 대·고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신다미 기자 TALK
입력
수정 2025.10.23. 오후 3:3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다음달 3일까지 2025년 대·고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모집 분야는 ▲본사영업 ▲본사운영 ▲지점영업(PB) ▲지점지원(PBA) 등이며, 전체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 대입니다. IBK투자증권은 2008년 창사 이래 매년(코로나19 시기 제외) 꾸준히 두 자릿수 대 규모의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역량평가,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IBK투자증권은 역량 중심의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역량평가 단계에서 AI역량검사를 도입했습니다. AI역량검사는 AI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1박 2일 합숙 형태의 면접도 진행합니다. 합숙 면접 방식은 기업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크지만, 단시간에 평가받는 면접 방식과 달리 지원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전형에 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IBK투자증권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지원자의 학력·성별·나이 등을 공개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도입해 왔습니다.

 지원서 접수는 고졸 지원자의 경우 이달 26일 자정까지, 대졸 지원자의 경우 다음달 3일 오전 11시까지 IBK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하며, 이밖에 채용 관련 상세내용은 IBK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졸 합격자는 올해 11월, 대졸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 예정이며, 선발된 신입사원은 입문교육과 현업부서 근무 등 총 3개월 수습 기간을 거친 후, 각 과정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됩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IBK투자증권은 청년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지속하고 있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 여러분들이 IBK투자증권과 함께 자본시장의 차세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