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자료=케이뱅크)]
케이뱅크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인턴십 활동을 수행할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모집직무는 ▲Tech(백엔드 개발) ▲Biz/Marketing(상품/서비스) ▲UX ▲Risk 등 총 4개 직군입니다.
지난 2022년 시작해 매년 두자릿수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케이뱅크의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올해부터 상·하반기 두 차례로 나눠 확대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모집에는 생성형 AI 활용, 문서 자동화 등 AI 역량이 직군과 무관하게 공통으로 포함됐습니다. 케이뱅크는 프라이빗 LLM(대규모 언어모델) 도입, 전 직원 대상 AI 교육 등 'AI Powered Bank'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채용된 인턴은 내년 1월부터 두 달간 현업팀에 배치돼 실무 경험을 쌓고 실무형 프로젝트도 함께 투입될 전망입니다.
빠른 성장과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소속 팀의 선배직원과 1대1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인사팀 주관의 사회초년생을 위한 사회생활 기초교육도 이뤄져 사회초년생들의 적응을 도울 예정입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역량검사 ▲면접 등 세 단계로 이뤄지며, Tech(IT) 분야는 코딩테스트, UX 분야는 사전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집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기졸업자의 경우도 경력 2년 이하인 경우에는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류전형은 이달 27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kbanknow.com)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예비 지원자들을 위해 오는 22일 하루동안 Q&A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해 직무와 전형 과정 등 궁금한 점을 인사담당자와 실무진이 직접 답변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채용홈페이지와 채용공고 페이지에 올라오는 링크를 통해 참석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매번 증가하는 지원자 수와 채용박람회 참여를 통해 케이뱅크와 인턴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며 "높은 업무 역량과 열정을 가진 지원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