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2025년 뇌졸중의 날 건강강좌’ 개최
이번 강좌는 뇌졸중의 예방과 관리, 치료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환자 및 보호자, 지역 주민이 함께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뇌혈관센터장을 맡고 있는 신경외과 조우철 교수의 인사말로 문을 열며, 이후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참여해 실질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강의는 ▲신경과 이한빈 교수의 ‘뇌졸중 바로 알기’, ▲신경외과 조우철 교수의 ‘뇌졸중의 수술적 치료’, ▲신경과 이민환 교수의 ‘뇌졸중 궁금증 해결’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영양팀 양윤정 영양사의 ‘뇌졸중 관리를 위한 바람직한 식사법’, ▲사회사업팀 최희원 사회복지사의 ‘의료비 지원 제도 및 복지혜택 안내’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으로 하면 된다.
한편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은 매년 건강강좌를 통해 뇌졸중 예방과 조기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자와 보호자, 지역사회가 함께 뇌졸중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헬스조선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
QR을 촬영해보세요. 혈당 관리, 건강의 첫걸음 밀당365
-
QR을 촬영해보세요. 암 예방과 관리, 지금 시작하세요
3
헬스조선 헤드라인
더보기
헬스조선 랭킹 뉴스
오후 9시~10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