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겨울학기 정규과정 신설…"가을 열기 이어간다"

김종화 기자
입력
수정 2025.10.23. 오전 9:5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아·초등학생 대상 6주 단기 운영, 인기 강좌 중심 20개 개설국립과천과학관이 가을학기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유소년 대상 '겨울학기 개인 정규교육과정'을 새롭게 운영한다.

과학관은 다음 달 8일부터 12월 14일까지 주말마다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겨울학기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2025년 겨울학기 개인 정규교육과정 홍보물.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봄·여름·가을에 이어 처음 도입되는 이번 학기는 6주 단기 운영 방식으로, 그동안 높은 경쟁률로 수강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추가 기회를 제공한다.

전체 과정은 ▲주제탐구 ▲실험탐구 ▲창작탐구 ▲정보(SW)탐구 등 4개 분야로 구성되며, 총 20개 강좌 40개 반이 열린다. 각 강좌는 6차시로 진행된다.

'집안 곳곳 과학이 쑥쑥', '마술 속 과학을 찾아라!' 등 인기 강좌가 다시 개설되고, '기후변화와 생명의 진화', '제철과학, 겨울 과학놀이터' 등 신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수강 신청은 오는 30일부터(연간회원은 29일부터) 국립과천과학관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에서 가능하다.

한형주 관장은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겨울학기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