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찰, 제80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손희문 기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민에게 더 충직하고 유능한 경찰 될 것”
21일 부산경찰청 대강당에서 80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 경찰이 경찰 창설 80주년을 맞아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민에게 더욱 충직하고 유능한 경찰이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부산경찰청은 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본청 1층 대강당에서 ‘제80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기념식에서는 부산 경찰 80년 기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유공자 포상, 대통령 축사 대독, 경찰가 제창,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유공자 포상에는 △옥조근정훈장 부산진서 서면지구대 김희규 경감 △근정포장 경비과 권기훈 경감 △대통령 표창 치안정보과 심재준 경정 △장관 표창 박주현 부산시 자율방범연합회장 △경찰청장 감사장 김종오 인권위원회 위원장(동의대 교수) 등이 선정됐다.

이 자리에는 부산시 자치경찰위원장, 부산 재향경우회장, 현장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엄성규 부산경찰청장 직무대리는 “80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동료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부산 경찰은 합심해 국민에게 충직하고 유능한 경찰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