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서 50대 韓남성 숨진 채 발견…유서 추정 메모

오수정 기자
입력
수정 2025.10.21. 오전 10:45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핵심요약
"여권 및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 휴대폰 확인"
"현장에 영사 급파…장례지원, 조사 요청 등 영사조력"
14일(현지시간) 오후 캄보디아 시하누크빌에 있는 범죄 단지로 추정되는 건물 모습. 연합뉴스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고 21일 외교부가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현지시간) 캄보디아 시하누크빌 한 호텔에서 50대 후반 한국인 남성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 
 
현지 경찰 측에서 우리 교민회장을 통해 대사관에 이같은 사실을 알렸고, 대사관은 교민회장에 현장 확인을 요청했다.
 
이에 교민회장이 현장에서 사망자의 여권 및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 휴대폰 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 남성이 최근 문제가 된 온라인 스캠 범죄 연루됐는지 여부 등은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외교부는 "우리 대사관은 사망 사실을 전달받은 직후 영사를 현장에 급파했으며 앞으로 유가족 통지와 장례지원, 현지 당국의 신속한 조사 요청 등 영사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자살예방SNS상담 '마들랜'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미제공

인명(人命) 관련 민감한 이슈가 포함되어 이 기사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