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리포트] 캄보디아서 대학생 사망 사건, 중국인 3명 현지서 검거
캄보디아 컴포트주 지방법원 검찰청은 중국인 A 씨 등 3명을 살인과 온라인 사기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고 어제(10일) 밝혔습니다.
캄보디아 당국은 지난 8월 이들의 차량에서 한국인 대학생 B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며 B 씨의 시신엔 감금과 고문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캄보디아 당국은 B 씨가 극심한 고문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숨졌다고 판단했습니다.
캄보디아 경찰은 이후 보코산 지역의 범죄단지를 조사해 범행 증거물을 확보하고 또 다른 일당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한편, B 씨를 캄보디아로 유인한 혐의를 받는 한국인 20대 남성도 국내에서 검거됐습니다.
이 남성은 보이스피싱용 대포통장 모집책으로 일하며 B 씨를 캄보디아로 출국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초 이 남성을 구속 송치하고 연루된 다른 조직원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고수익 일자리가 있다는 말을 듣고 캄보디아 현지 온라인 스캠센터에서 일하게 된 우리 국민의 규모가 늘어나고 있다며 피해 예방과 범죄자 처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 박재연, 영상편집 : 신세은,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SBS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3
SBS 헤드라인
더보기
SBS 랭킹 뉴스
오후 3시~4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