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빠르게 줄여주는 식품 7

김경민 기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phpto. Pixabay


내장지방은 장기 사이에 낀 지방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유해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면서 장기를 압박하는 해로운 지방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선 내장 지방을 줄여야 한다. 적당한 칼로리 결핍 유지, 고섬유질 고단백 식품 선택, 정제 곡물 및 첨가 설탕 대체,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 결합될 때 그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 일단 먹는 것부터 시작을 해보자.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확인해보자.

1) 귀리(오트)

귀리는 포만감을 느끼고 소화 속도를 늦추며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특히 수용성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장 지방 축적이 줄어드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콩류

콩류, 특히 병아리콩, 검은콩, 렌틸콩은 섬유질(용해성 및 불용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모두 갖췄다. 이 조합은 식욕과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 즉 지방 손실의 기초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를 포함한 베리류도 지방 감량에 좋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항산화제(폴리페놀/안토시아닌)도 풍부하다. 이러한 화합물은 염증을 퇴치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연어

연어 또는 기타 지방이 많은 생선 역시 지방 감량에 좋다. 질 좋은 린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DHA 및 EPA)이 풍부하다. 오메가-3는 항염증제이며 지방 대사를 조절하여 내장 지방을 포함한 체지방을 구체적으로 표적으로 삼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5)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다. 높은 단백질 함량은 포만감을 높이고 근육 유지를 지원하여 신진대사를 계속 활성화한다. 프로바이오틱스(생식 배양액)는 더 나은 체중 조절과 복부 지방 감소와 관련된 건강한 장내 미생물군을 조성한다.

6) 녹색 잎채소

잎채소, 특히 시금치, 케일, 아루굴라 등이다. 칼로리는 극히 낮지만 구리, 마그네슘과 같은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다. 식사에 양을 늘려 칼로리를 크게 추가하지 않고도 포만감을 높여 전체적으로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줄여준다.

7)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 특히 호두, 아몬드, 치아씨앗은 건강한 지방, 단백질, 섬유질의 균형 잡힌 조합이다. 견과류를 꾸준히 적당히 섭취하면 식욕을 조절하고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지방 감량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 방식에 매우 중요하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