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월요일 아침 기온 5~10도 '뚝'⋯초겨울 추위

김효진 기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월요일인 20일은 북쪽의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 최저 기온이 한 자릿수로 떨어지겠다. 일부 지역에는 서리와 눈 소식도 있다.

'두꺼운 옷 챙기세요' [사진=연합뉴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전국 아침 최저 기온은 2~14도로 예보됐다.

이날보다 5~10도가량 낮은 수준이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인다.

해발고도 1200m 이상 강원 북부 높은 산지에는 오전에 1㎝ 안팎의 눈이 내리겠다.

비가 눈으로 바뀌며 조금 쌓이겠으니 도로 살얼음과 가을 단풍철 산행 시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이 밖에도 경기내륙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 내륙, 전북동부 높은 산지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북부 내륙, 강원 산지에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강원 영동에는 새벽부터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또 오전부터 경북 동해안·경북 북동 산지, 밤부터 경남권 동부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오는 21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10~50mm, 경북 북부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 5~30mm다.

새벽부터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