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코스피 4000시대 코앞…李정부 노력 수치로 증명"

최종근 기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정청래 대표 "코스피 5000시대 실현"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은 코스피 5000 시대를 실현해 국민 모두가 그 성과를 함께 나누는 경제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코스피가 계속 오르고 있다. 경제 도약을 위한 이재명 정부의 노력을 주식시장이 증명하고 있다"며 "어제 코스피가 3748선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주식시장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초 2398 대비 무려 56%나 상승한 놀라운 수치"라며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힘을 보태며 시가총액은 3000조원을 넘겼다. 코스피 4000 시대가 코앞"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PBR 순자산비율도 계속 오르고 있다. 이 기록은 우리의 경제 저력에 대한 신뢰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지난 4개월 이재명 정부의 노력을 수치로 증명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주식시장의 선진화가 국민을 부자로 만드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이재명 대통령은 말했다"며 "민주당이 기업 가치 제고, 자본시장 정상화, 코스피 5000 시대를 실현하고 국민 행복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