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48명 구속영장 발부…10명은 오늘 심사”

한수진 기자
입력
수정 2025.10.21. 오전 9:0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난 20일 오후 충남경찰청에서 사기 혐의로 수사받는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들이 충남 홍성 대전지법 홍성지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캄보디아에서 한국으로 송환된 64명 중 충남경찰청으로 압송된 피의자 45명에 대해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대전지법 홍성지원은 전날 밤 충남경찰청이 수사한 피의자 45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모두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지난 18일 캄보디아 현지에서 국내로 압송된 뒤 천안동남서, 서산서, 보령서, 홍성서, 공주서에서 각각 조사를 받았다.

이들 45명은 범죄 혐의 등으로 이미 수사선상에 올라와 있던 인물들로 파악됐다. 10명은 이날 영장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앞서 대전지방법원과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도 캄보디아에서 송환된 피의자 1명씩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지금까지 구속된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는 이미 영장이 발부된 1명을 포함해 총 48명이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