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닝 기대치 높은 수준이나…목표가 28만5000원"-키움
신윤철 키움증권 연구원은 "올해 3분기 시장 기대치는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며 "키움증권은 현대차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정치가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44조8000억원, 2조3200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신 연구원은 "대미 자동차 수출 품목관세 비용구조가 3분기에도 이어졌을 것으로 판단해 3분기 자동차 부문 영업이익률이 4%대 초반을 기록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우호적 환효과 역시 기대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는 "현시점에서 코스피 시가 총액 10위 이내 종목 중 이익 역성장 기대치가 형성된건 현대차, 기아뿐"이라며 "품목관세율이 15%로 인하할 경우 국내 완성차 이익 역성장 우려가 빠르게 해소될 것이라는 판단 아래 키움증권은 현대차를 신규 최선호주로 제시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머니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기자 프로필
머니투데이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아웃링크)로 이동합니다.
-
QR을 촬영해보세요. 통찰과 깊이가 다른 국제시사·문예 매거진 [PADO]
-
QR을 촬영해보세요. 오늘 다시 보는 끔찍한 사건 사고들 [뉴스속오늘]
3
머니투데이 헤드라인
더보기
머니투데이 랭킹 뉴스
오후 5시~6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5
이슈 NOW
언론사에서 직접 선별한 이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