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美 만화출판사 '붐!스튜디오'와 손잡는다

김경윤 기자
입력
수정 2025.10.05. 오전 11:0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섬싱 이즈 킬링 더 칠드런' 등 4편 세로 스크롤 웹툰으로 제작

네이버 웹툰
[네이버웹툰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네이버웹툰이 미국 유명 만화 출판사 '붐!스튜디오'와 손잡고 인기 만화를 세로 스크롤 방식으로 만든다.

5일 웹툰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최근 미국 유명 만화·그래픽노블 출판사 '붐!스튜디오'와 콘텐츠 제작에 관해 협업하기로 계약했다.

이에 따라 '붐!스튜디오'의 '섬싱 이즈 킬링 더 칠드런' 등 인기작 4편이 세로 스크롤 웹툰으로 제작된다.

'붐!스튜디오'는 세계적인 출판사 펭귄랜덤하우스의 임프린트(별도 브랜드) 중 하나로,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제작한 만화 'BRZRKR'와 '럼버제인스' 등을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최근 미국 유명 출판사 및 지식재산(IP) 기업들과 연달아 협업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에는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맺고 약 100편의 만화를 웹툰으로 선보이며, 별도 디지털 만화 플랫폼도 만들기로 했다.

이보다 앞서 6월에는 다크호스 코믹스, 4월에는 IDW퍼블리싱과 손잡고 웹툰을 연재해 독자들에게 반응을 얻기도 했다.

heeva@yna.co.kr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